본문 바로가기
오덕 직전/세계 모바 일폰

[iTunes gift card] 외국인(해외계정)에게 선물하기

by 하악화학 2017. 3. 12.
반응형

iTunes card를 E-mail로 외국인에게 선물하고 싶은데,

내 계정은 한국에 묶여있어서, 선물을 못한다.

뭐, 그냥 넘길 수도 있지만, 우리네 인생사 그리 맘대로 되나- 생일선물같은거 챙겨주고싶고 막 그렇지 않나?

그래서, 외국인에게  iTunes gift card를 선물하는 방법을 적어보았다.

물론, 상대방의  iTunes 계정을 알면 좋겠지만, 연동되어 있지 않은 이메일만 알아도 된다.

(상대방의 계정 국가는 미리 알아둬야 한다. 나처럼 한국인이지만 계정을 영국에서 생성한 경우, 독일 친구이지만 계정을 미국에서 생성한 경우가 있을 수 있다는걸 명심해야 한다~)


자. 시작!

우선, iTunes gift page로 간다. 어느 나라 페이지로 가든, 변경이 가능하므로 그냥 들어간다.

난 보통 www.apple.com/itues/gift 를 이용한다.

미국회사이다보니, 내용이 제일 많기도 하고, 업데이트가 잘 된 탓이려니....

페이지에 가면, 세 가지 상품이 있는데; 가장 위에 있는 Gift Cards의 내용을 선택해야 한다.

유사하게 생겼지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아래의 두 제품을 살펴보자.


Apple Music Gift Card는 애플뮤직에서 사용하는거다.

애플 뮤직 외에는 사용 불가;


iTunes gift는 "앱 또는 아이템"을 선물하는 메뉴이다.

그러니까... 상품권이 아니고, 교환권이다.


선물은 주고 싶지만, 상대방의 성향을 정확히 모르고, 그렇다고 현금을 주기도 민망한 상황이라면, 항상 "상품권"이 그럴싸한 답 - 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ㅋㅋㅋㅋ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메일로 보낼 디자인을 선택하라고 한다.

정해진 디자인 중에 고르는거니까; 맘에 드는걸로 해도 된다.

사실 "상품권 디자인"에 신경쓰는 "프로선물러"가 아닌 다음에야; 무슨 상관이겠나 싶지만;


아직 고르지 말고 기다려 보자;;

(최근까지 들었던 청와대의 멘트가 떠오른다. 

"대답하기 곤란하다. 기다려달라."

ㅋㅋㅋㅋㅋㅋㅋㅋ

기다려야 되는 이유는.... 원하는 국가를 선정해야 하니까..이다.

이 페이지를 통과하면, 국가 선택이 불가하다. 여기서 볼 일(?)을 보고 가자.

페이지 맨 아래로 가면 위 그림처럼, 오른쪽 하단에 미쿡 쿡기 가 보인다. 클릭!


여기는 예제이므로, 내 계정이 있는 영국을 선택한다.

내가 나에게 영국 iTunes Gift card를 선물할 수 있기도 하다.


단위가 파운드로 바뀌었다. 오예!

디자인을 선택하고 나면, 금액을 입력하라고 나온다.

흐리게 처리한곳은 "이메일" 입력하는 곳이다.


장바구니(Bag)에 상품권(Gift Card)가 담겼다고 나온다.

내가 나에게 보내는것이므로, (실제로는 보내지 않을거라서..) 막 썼다.

선물을 할 때에는 메세지도 신중하게 적어 주시라는 팁.. ㅋㅋㅋ

Apple ID를 입력하라고 나온다.

여기 주의해야 할 점은, 

내 계정과 상대방 계정의 국가가 다른 경우에, 로그인 하지 않는게 좋다는 점이다.

국가마다 상품권 규정이 달라서, 선물이 불가하다.

그래서, 오른쪽에 있는 "Guest Checkout"을 클릭한다.

돈 쓰겠다는데 말리는 회사 있겠나; ㅋㅋㅋㅋ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뿐이다. Paypal은 상품권 구매를 위한 결제로 인정이 안된단다;


***** 여기는 주의해야 할 항목이 하나 있음 *****


빨간 사각형 내용이 보일거다. 다른거 다 모자이크 해 놓고 저건 왜 공개했을까?

저 위에서 말했던, 상품권 규정 때문에 - Billing address와 받는 사람의 국가가 일치해야 한다.

근데;

외국인에게 선물하기 위한 절차였는데? - 또는

난 영국에 있을 때 만든 계정이라, 지금은 address가 없는데 - 라면 어째야 할까?

다른 브라우저(크롬, 익스플로러, 사파리 등등) 창을 하나 열어서, 구글맵을 실행하자.

지인이 사는 주소 또는 직구 할 때 썼던 배대지 등등 - 을 찾아서 "우편번호" 를 맞게 기재하자.

우편번호가 국가와 맞지 않으면 결제가 불가능하다. 

주소는 확인할 길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우편번호 형식은 - 엄청 정확하게 검사한다.

실존하지 않지만 양식에 맞는 우편번호가 있는 경우에도 가끔 통과 못하는 때가 있으므로

 실존하는 우편번호를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


여기 한 번 더 확인하는 절차가 나온다.

보내는 사람 계정이 Apple ID와 일치하는 경우엔, 다시 로그인 하라고 뜨는데;

꼭, 반드시, 철저히, 무조건,

게스트로 로그인 해 주시라.

저기를 클릭하면, 아랫쪽에 추가 화면이 생긴다.


Continue 누르기 전에, "Terms and Conditions"에 동의한다는 체크를 해 주어야 한다.

이렇게.

Continue를 누르면,


Continue버튼이 "Place Order Now"로 변경되었다.


저기를 누르면, 드디어 주문이 완료된 것이다.

24시간 안에 메일이 도착한다고 했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자.

사실 온라인 시스템이라, 바로 도착 할 줄 알았는데; 최장 2시간까지 걸리더라....


보낸 사람에게 메일이 도착하였다.



받을 사람에게도 도착하였다.

여기까지 총 걸린 시간이 1시간 조금 안된다.

받아서 REDEEM 하는 역할은 "받는 사람"이 알아서 해야 할 책무이므로,

보내는 사람의 역할은 여기서 종료되겠다.


iTunes Gift Card가 적용된 어느 나라라도 보낼 수 있으나, 

우리나라처럼 iTunes 의 컨텐츠가 제한된 국가는, 별 효용이 없을 수도 있으므로

받을 분에게 미리 넌지시 알아 볼 필요가 있겠음.


정보 포스팅 끗!~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