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la Model Y 백서/Tesla Model Y 놀이

테슬라에 쓰려고 일본 직구한 scr 01 라우터 세팅/ 5G 연결 (SKT기준) / 원스토어 사용 / 속도 비교

by 하악화학 2022. 3. 26.
반응형

우선, 처음 구매하신 분은 아래 두 글을 읽고 세팅 먼저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5G설정은 여기에 더 설명 할 예정입니다.)

https://m.clien.net/service/board/use/16445671

[스압/국내최초] 국산 5G 라우터 SCR-01 (SM-H412J) Galaxy 5G Mobile Wifi 사용기 : 클리앙

갤럭시 5g 라우터, 갤럭시 5g 에그, lte 에그, lte 라우터, 에그, 라우터 0.서론 제목을 보고 아리송한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SM-H412J ? SCR-01? 갤럭시? 넵 맞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삼성전자 에

m.clien.net

https://m.clien.net/service/board/use/16532591

[스압]하늘목장님 추천기기 SCR-01(SM-H412J) 사용기/5G 활성화 팁 : 클리앙

안녕하세요, 가입한지는 정말 꽤 되었는데 클리앙에서 이것저것 많은 정보만 눈팅하고 얻어가다가 이제서야 제대로 글을 써보게 되네요 본 글에서는 하늘목장님께서 소개해주신 SCR-01라우터에

m.clien.net


저도 구매했습니다.

삼성은 지워지고, 갤럭시 마크만 남았네요;;

저는 노바런처의 흰 바탕을 쓰고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맨 위 글 두 개 참고하시면 됩니다. adb 명령어 등등)

one hand gesture설정은 이렇게 해 뒀습니다.

우측 바에서,
직선 왼쪽으로 당기면, 툴바
좌 상단 대각선으로 올리면, 노바 런처 화면(앱스 화면)이 나옵니다. (이건 라우터 화면에서 앱 서랍으로 나올 때 매우 유용합니다.)

저 QR 마크가 없다면, 공유기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 입니다.
여기저기 설정을 건드려서, 저 마크가 나와야 공유 됩니다.

체감상 테더링보다 약간 더 빠릅니다.
속도 비교는 맨 아래 있습니다.
—————————
위 먼저 읽고 와야 하는 글 중, 5G 활성화 관련 글이 있었는데;

강조 + 수정 해야 할 것이 있어서 적어 봅니다.

** 계산기에서
(+30012012732+
** DRPrasermode 로 진입하고
*#0011#
** 서비스 모드에서 우상단 점 세개
Back 한 번,
** 다시 서비스 모드의 우상단 점 세개
Key input
Q
**(대문자 추천이요) - 5초~10초 걸립니다.
**MAIN MENU
[2] UE SETTING & INFO
** Service mode
[1] Setting
[1] PROTOCOL
[9] NR
[2] ALLOW LIST CONTROL
[2] ALLOW LIST OFF (*)
로 만들어주세요
** 나오는 방법은, 우상단 점 세개 눌러서
END
하시면 됩니다.

이 작업을 안하면, 국내 5G 밴드를 검색하지 않더라구요; 참고로, 5G 연결 될 때 까지는 Band selection 앱 이용해서, 밴드 선택 하지 마세요 -
혹시 이미 선택하셨다면, selection 풀고, Automatic으로 지내셔서 4G (LTE)에 붙어야 합니다.
국내 5G 접속 방법이, LTE에 붙었다가, 인증된 기기임을 확인 한 후 5G밴드로 넘기는 듯 합니다.
그래서 NR B78을 그냥 선택하시면, 기기 인증 절차를 수행 할 수 없어서 -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굳이 밴드를 선택하시겠다면, 5G연결 되더라도, LTE 밴드를 같이 선택해 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사용 안됩니다;)
초기 접속은 무조건 4G 상태입니다. 그 뒤에 5G로 넘기는 작업을 하는지 보셔야 합니다.

이 작업까지 마치면, SKT 영업점 (대리점)을 방문해서, OMD 5G 세팅을 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글에서
OMD_삼성_5G 로 만들어야 한다고 하셨는데; SKT 의 OMD 기기 목록에 저 기기를 직원 분이 못찾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OMD DEFAULT 5G
로 세팅했습니다. (직원분 감사~!!)

저는 5G 함께쓰기 스마트폰 버전이어서, 유심에 폰 번호도 있습니다만,
이 기기는 “문자”를 받는건, 루팅하지 않으면 어렵습니다.
(문자앱을 설치하려고 했더니, 계속 Build 문제로 거절이 뜹니다.)

그렇게 5G 연결은 가능합니다.
스피커도 안나오고 블루투스 모듈도 없지만,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싶을 수는 있잖아요;
근데; 그 때 마다 adb를 써야 할 지 고민하다가, 아래 꼼수(?)를 찾았습니다.
구_글 플레_이스토_어 는 설치가 안되지만, 원스토어는 쓸 방법이 있긴 합니다. (약간 불편합니다;)

노바 런처 상태의 설정에서 네트워크 세팅에 들어가면, Wi-Fi가 연결되어 있지 않다고 뜹니다. 여러 시도를 해 보니, 와이파이 접속을 하면, 와이파이 공유가 꺼집니다.
(당연한 얘기를 ㅋㅋㅋㅋㅋ)

꺼지면, 위 화면처럼 우측에 QR 버튼이 사라집니다.
혹시나 싶어서 원스토어 apk를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 보려는데;

폰 번호 인증하라고 나오는 경우 - 이건 제 유심에 폰 번호가 있어서 벌어지는 일 이긴 합니다.
(저 말고도 이런 분 있을 법 해서 적어 둡니다.) 그 때는, 우선 “집에서 쓰는 와이파이”를 SCR 01에 붙여 두고

유심 트레이를 뺍니다,. (다 빼실 필요 없습니다.핀으로 눌러서, 살짝만 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넘어갑니다. 아마도 태블릿으로 인지하는 듯 합니다.

https://youtu.be/1JOSuu16Tb4

물론 계정 로그인은 필요합니다. 폰 번호 인증이 뜨지 않을 뿐 입니다.

** 지도나 네비는 “GPS”모듈이 없어서, 위치 정확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사용을 권해 드리기는 어렵겠습니다.

——————
속도비교 입니다.
테스트 기기는 아이패드 pro 11인치 2세대 입니다.
Speed Check 앱을 써 봤습니다.
보안은 모두 WPA2-PSK 입니다. (아이폰 테더링 제외;;)

1. 집에서 쓰는 KT 와이파이 입니다. 사실 저렴한 걸 쓰고 있기도 하고, 테스트 하는 방과 공유기 거리가 5m 넘는데다가 중간에 벽도 있어서, 속도가 별로 입니다.
(업 속도가 더 높게 나오는 이유는, 저 공유기에 물린 기기가 많아서 일 겁니다;;;)


2. SCR 01 라우터의 2.4GHz 모드 입니다. (라우터 상단 네트웍은 SKT 5G)
100Mbps에 리밋 걸린듯한 움직임 입니다.

3. iPhone 12 Pro (SKT 5G) 테더링 입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매우 좋은데, 업로드가 매우 이상합니다;;

4. SCR 01 라우터의 5GHz 모드 입니다. (라우터 상단 네트웍은 SKT 5G)

** 아이폰 - 아이패드 의 테더링은, 매우 훌륭하다는 생각입니다만, 업 속도는 조금 이상하네요;

** 배터리는, 5G와 LTE를 왔다갔다 하면, 수명이 짧긴 합니다. (하루 겨우 쓰겠네요;;) 이건 장시간 사용하면서 볼 예정입니다.

끗~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