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la Model Y 백서/Tesla Model Y 놀이

peugeot e-2008, e-208 cabin filter 교환 (에어컨 필터)

by 하악화학 2022. 3. 10.
반응형

이전 모델을 보고, 쉽겠거니 했다가, 뒤통수 맞은 DIY 후기.

준비물 T20스크류, 일자 드라이버 교체할 필터
T20가 뭐냐고?

이렇게 생긴 거다. 사진에 보이는 T20 6각 별 모양 보이시는가? 저거 저거

교체할 필터에 화살표가 있는지, 아니면 삐져나온 곳 (손잡이)이 있는지 살펴야 한다.
위 사진은 기존 필터인데, 손잡이가 없다. 그래서 빼는 게 쉽지는 않았다.

필터의 위치는 조수석 대시보드 하단이다. 첫 난관은, 바로 이것

나사의 가운데를 일자 드라이버나 손톱으로 살짝 뽑아내면 전체가 빠지긴 한다. 저기 고정된 부분이 “플라스틱”이 아니고 “부직포” 같은 질감이라, 살짝 놀랄 수 있으니 주의.

버튼이 안으로 들어가면, 벌려지고

살짝 빠지면 오므려지는 타입이다. 그래서 손톱으로 요만큼 잡아 뺀 다음에 통째로 빼내는 거다.


필터를 보려면 저 위치의 T20나사를 돌려야 한다.

나사를 빼고 나면, 나머지 두 동그라미 위치의 플라스틱을 일자 드라이버로 살짝 제쳐 줘야 한다. 잘 보이지는 않지만, 저기에 플라스틱끼리 걸려 있어서 빼기 어렵다.

뚜껑을 따면, 필터가 보인다.,

필터는 아래위로 두 개가 있다. 아래 필터를 빼면, 윗 필터가 내려와서 빠지는 방식이다.

정확히 필터의 위치는 여기인데, 여기저기 찾아봐도, 저 위치기 어디인지 명확하게 알려주는 콘텐츠는 없었다. 그래서

조수석 문부터 필터까지 가는 길 + 필터를 빼면 내부는 어떤지를 찍어 보았다. 필터 자리의 왼쪽에 보이는 건 다른 필터류 아니면 냉각핀처럼 보인다.

https://youtu.be/Qao4OzbsgJE

끼울 때 잘 안 들어가는데, 그 이유는, 필터 끼우는 홈이 안쪽으로 파여 있어서 쉽게 걸리기 때문이다. 손가락으로 약간씩 들면서 넣어줘야 한다.


첫 번째 필터를 들어 올리고, 두 번째 필터를 밀어 넣어야 하므로, 신경이 조금 쓰인다. 정확히는 손끝 감각을 집중해야 한다.

손잡이 있는 타입의 아래위 필터 장착이 끝났다.

뚜껑을 밀어 넣을 때는, 플라스틱 양쪽에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줘야 한다. 안 그러면 다시 밀려 나온다.

물론 이걸 끝내고 나면, 나머지 조립은 해체의 역순이다.
조립할 때는, 전선들이 모두 플라스틱 파트 뒤나 아래로 가도록 잘 정리한 후에 끼우도록 하자.

Hope it helps.

반응형

댓글0